앤버(용연향)의 가치와 고래 보호: 라 팔마 섬에서 발견된 ‘플로팅 골드’의 이야기


세상에는 여전히 우리가 잘 모르는 자연의 보물들이 많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고래가 만들어내는 ‘플로팅 골드(떠다니는 금)’인 앤버(용연향)입니다. 이는 특히 향수 제조에 사용되며, 그 가치는 천문학적입니다.


최근에 스페인의 라 팔마 섬에서 발견된 죽은 고래의 배 속에서 약 21파운드(9.5킬로그램)의 앤버(용연향) 덩어리가 발견되었는데, 이는 약 550,000달러의 가치가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이 놀라운 발견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앤버(용연향)가 어떻게 생성되며 왜 그렇게 가치가 높은지에 대해 탐구해보겠습니다.

앤버(용연향)란 무엇인가?


앤버(용연향)는 고래가 소화할 수 없는 물질, 예를 들어 오징어의 부리를 삼킬 때 분비하는 왁스 같은 물질입니다. 일반적으로 고래는 이러한 물질을 토해내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앤버(용연향)는 고래의 기관을 날카로운 물질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는 향수 제조에 수백 년 동안 사용되어 왔으며, 향이 사람의 피부에 붙도록 도와주는 특성 때문에 아직도 일부 회사에서는 특정 향수에 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앤버(용연향)는 그 가치가 높은 물질로, 킬로그램당 수천 달러에 이르기도 합니다.

앤버(용연향)의 가치


앤버(용연향)는 그 가치가 높은 물질로, 킬로그램당 수천 달러에 이르기도 합니다. 이는 그 생산량이 매우 드물고, 특히 향수 제조에 있어서 그 가치가 인정받기 때문입니다. 향수 제조에 있어서 앤버(용연향)는 향이 사람의 피부에 오래도록 남도록 도와주는 중요한 성분으로, 이 때문에 특히 고가의 향수에서는 아직도 앤버(용연향)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앤버(용연향) ⓒSmithsonian National Museum of American History


최근에 스페인의 라 팔마 섬에서 발견된 죽은 고래의 배 속에서 약 21파운드(9.5킬로그램)의 앤버(용연향) 덩어리가 발견되었는데, 이는 약 550,000달러의 가치가 있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앤버(용연향)는 그 드문 생산량과 향수 제조에 있어서의 중요성 때문에 높은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앤버(용연향)와 고래 보호


앤버(용연향)는 고래의 보호와 관련된 중요한 이슈입니다. 고래는 국제적으로 보호되는 동물로, 고래와 그들의 부분들의 판매를 금지하는 국제 조약에 의해 보호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앤버(용연향)는 동물의 폐기물로 간주되므로 조약의 적용을 받지 않으며, 많은 국가에서 판매가 합법적입니다.


이는 고래 보호와 앤버(용연향)의 가치 사이의 복잡한 관계를 보여줍니다. 고래의 보호와 지속 가능한 자원 활용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이러한 보물을 채취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깊은 고민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이슈는 고래의 보호와 지속 가능한 자원 활용에 대한 우리의 이해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줍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